INFO DETAIL

업데이트(버전 3.4.0) 배포 안내 (2/3)
업데이트
iOS Android

업데이트(버전 3.4.0)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〇수비
・수비 시 상대의 패스를 인터셉트했을 때의 볼 터치 정도에는 상황에 따라 ‘공 가로채기’와 ‘볼 컨트롤’ 중 하나의 선수 능력치가 영향을 주고 있었습니다. 이것을 ‘공 가로채기’만 영향을 주도록 통일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더욱 적절한 태클 모션이 나오도록 조정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더욱 적절한 블로킹 모션이 나오도록 조정했습니다.
・명백하게 볼에 닿지 않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블로킹을 시도하려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블로킹을 실시하는 상황 판단을 조정했습니다.
・슬라이딩 태클을 사용하는 블로킹은 기술 ‘슬라이딩 태클’을 보유한 선수만 실시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수비 시 커다란 각도로 턴을 하려고 할 때 과도하게 시간이 걸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격 측이 코너킥을 찬 직후, 불필요한 상황에서도 수비 측 커서가 자동으로 변해 버리는 문제가 줄어들도록 조정했습니다.
・공중 볼을 상대와 경합할 때, 상대가 먼저 헤딩하는 상황이 명백한데도 부자연스럽게 뒤늦게 헤딩을 하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상대가 먼저 볼을 터치하는 것이 명백한 상황 등, 상대를 차지 않도록 킥을 자동으로 멈추는 처리가 이뤄질 때 조작 반응이 느려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〇AI
・플레이 스타일 ‘클래식 No.10’의 선수 움직임을 조정했습니다. 항상 적진 깊숙한 곳에 위치하면서 기회가 오면 수비 라인 뒤쪽으로 뛰어드는 움직임을 취합니다. 또한 수비 상황에서는 대시를 자제하여 체력 소모를 줄이도록 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빌드업과 수비 상황에서 높은 수준의 기여도가 요구되는 CMF는 이 플레이 스타일이 유효한 포지션에서 제외시켰습니다. 이 플레이 스타일이 유효한 포지션은 SS, AMF입니다.
・각 경기 난이도의 AI와 관련하여, 공격할 때 과도하게 볼을 보유하려는 경향이 있었기 때문에 이를 조정했습니다. 수비 시에도 압박이 너무 강해지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 조정에 따라 AI의 사고 방식도 조정했습니다. 앞으로도 플레이 데이터에 기반하여 각 경기 난이도의 난이도 밸런스가 적절해지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볼을 보유하고 있는 선수가 노마크 상태일 때는 동료 선수가 볼을 받기 위해 내려오는 빈도가 적어지도록 조정했습니다. 이는 팀 스타일과 플레이 스타일에 상관없이 모든 선수에게 적용됩니다.
・골키퍼가 뛰어나온 경우 등에 골대를 지키기 위해 커버하는 선수의 움직임을 조정했습니다. 선수 능력치 ‘수비 자세’가 낮은 선수는 골대 커버를 위해 움직이기 시작하는 시점이 종전보다 늦어집니다.
・크로스 볼을 예상하고 골대 앞으로 뛰어드는 선수가 동료 선수와 같은 위치로 뛰어드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코너킥 상황에서 키커가 킥을 한 후 수비 측 선수가 자기 진영의 골라인 부근으로 과도하게 후퇴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프리킥 상황에서 공격 측 선수가 더욱 적절하게 위치 선정을 하도록 조정했습니다.
・던지기를 할 때 쉽게 패스를 할 수 있도록 동료 선수의 위치 선정을 조정했습니다.
・자기 진영의 페널티 구역에서 커서가 표시되지 않은 동료 선수가 태클을 하여 파울로 처리되는 문제가 줄어들도록 조정했습니다.